저장소

이퀘스트리아 본문

이퀘스트리아 앳 워

이퀘스트리아

개성공단 2021. 7. 1. 02:49

목차

 

    이퀘스트리아는 셀레스티아 알리콘 공주의 지도 아래 천 년 동안 조화롭게 살아왔습니다

    이 나라는 최근에도 많은 위협에 직면했었으나, 우정과 조화의 힘으로 우세하게 살아남았습니다

    하지만 변화하는 이 시대에 국가의 운명은 더 이상 영웅들에 달려 있지 않고

    정치 및 군사력에만 달려 있습니다

    평화를 사랑하는 포니의 나라는 이제 국경의 적들 아래 위협에 처했습니다

     

    이퀘스트리아는 앞으로 닥칠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대처할까요?

    우정과 조화만으로 견뎌낼 수 있을까요?

    아니면 포니들의 조화는 쓰러지게 되는 걸까요?

    이퀘스트리아
    국가 태그 EQS
    수도 캔틀롯
    사상 조화
    종족 포니
    세력 포니 동맹
    인구 5015만

    역사

    - 이퀘스트리아의 성립 -

    전설에 따르면 이 세 종족은 끔찍한 겨울 악마인 웬디고를 상대로 연합했다고 한다

    정확한 기원이 신화와 전설에 싸여 있는 고대의 땅

    이퀘스트리아는 적대하는 적에 맞서기 위해 통일된 세 포니 종족의 국가 입니다

    성장과 생명에 대한 힘과 친화력을 가진 어스 포니

    날 수 있으며, 날씨를 조종할 수 있는 페가수스

    그리고 인상적인 마법을 부릴 수 있는 뿔을 가진 매직 캐스터, 유니콘입니다

    페가수스의 사촌 격으로 여겨지는 세스트럴이 때때로 네 번째 종족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그들은 공식적으로는 이퀘스트리아에 합류한 적이 없기 때문에

    그들의 법적인 지위는 현재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 동맹은 성과가 있었고, 위대한 포니 영웅들이 생겨나 국가를 보호했습니다

    그들 중 가장 현명하고 강력했던 턱수염 스타스월 장군은

    세 종족 모두의 특징을 가진 전설적인 포니였습니다

    그는 셀레스티아, 루나 자매를 이퀘스트리아의 공주로서 왕위에 올려 놓았으며

    그들에게 통치와 적으로부터 대지를 보호하라는 임무를 맡겼습니다

    셀레스티아와 루나는 곧 자신들의 능력이 태양과 달을 지배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셀레스티아와 루나는 포니를 보호하기 위한 조화의 나무를 발견했다

    공주들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괴물 및 반신 그리고 재난으로부터 왕국을 지켰고

    동시에 6대 요소인, 정직, 친절, 웃음, 마법, 충성 그리고 관대함을 휘두르는

    조화의 나무를 발견했습니다

    공주들은 아모레 왕조에 알리콘 통치를 수용하고

    자신들의 영역에서 자라나는 강력한 수정 마법을 부리며

    나무와 친밀한 관계를 맺으며, 배운 마법으로 세상을 평화롭게 만들게끔 하였습니다

     

    - 크리스탈 제국의 몰락과 오랜 평화 -

    그러나 이런 달콤한 시대는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그림자의 유니콘, 솜브라가 크리스탈 제국에서 일어나

    아모레 왕조를 무너뜨리고 민중을 노예로 만들었습니다

    셀레스티아와 루나는 그를 물리치고 얼어붙은 북부로 추방하기 위해

    조화의 원소를 사용했습니다

    추방당할 위기에 처한 솜브라는 왕국 전체에 저주를 걸며

    크리스털 제국 전체를 얼어붙은 황무지로 만들어버립니다

    자신의 여동생을 달로 추방하는 셀레스티아

    공주들은 큰 상처를 입은 이퀘스트리아를 위해 서로 일을 나눴고

    그 중 루나 공주가 밤을 맡게 되었으나

    포니들이 낮에 놀고 일하는 것을 선호하면서

    루나는 밤에 혼자 남아, 외로움에 분노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뒤틀린 어둠의 마법에 사로잡혀, 나이트메어 문으로 변신했고

    온 세상을 영원한 밤으로 만들려했으며, 곧 셀레스티아와 대적하게 되었습니다

    셀레스티아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여동생과 맞섰고

    곧 달에 그녀를 가두면서 '조화의 원소'를 휘둘렀습니다

    나이트메어 문과 그녀에게 겁먹은 포니들은

    두 사회 사이에 절대로 치유하지 못할 균열을 일으키며

    테스트라를 린치하거나 공격했습니다

     

    슬펐지만 단호했던 셀레스티아는 생태와 기후의 균형을 세심하게 관리함으로써

    협력, 우정, 신뢰의 철학과 조화라는 망토 아래 이퀘스트리아를 통치했습니다

    평화와 번영 아래, 수 많은 세월이 지났고, 많은 나라들이 흥하고 망했지만

    이퀘스트리아만은 안정적으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 변화하는 시대 -

    산업화는 이퀘스트리아에 번영과 긴장 모두를 가져왔다

    수 세기가 흘렀고, 셀레스티아는 루나의 추방과 그 이전의 시대에 대해 거의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역사는 신화 속에만 남았으며, 신화는 곧 전설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서서히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데

    그리포니아 대륙이 발견되었고,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동부 리버랜드의 포니들과의 접촉이 재개되었습니다

    이퀘스트리아 또한 뉴 메어랜드에 식민지를 세웠고

    마법기술, 증기, 전기가 그저 촌에 불과했던 마을을 도시로 변화시켰으며

    인쇄기는 대중들에게 읽고 쓸 수 있게끔 가능하게 했습니다

     

    고고학자들과 모함가들이 밀림 속 깊은 곳의 고대 유물과

    마법을 발견하기 위해 노력을 가하는 동안

    철도는 버팔로 영토의 남쪽으로 개척을 향하게 했습니다

    마을의 조화는 도시와 자유 시장의 혼란으로 인해 점점 사라지기 시작한 것이였습니다

     

    그런 변화와 함께 많은 분쟁이 일어났습니다

    그리포니아 제국에 많은 기여를 해 왔던 뉴 메어랜드는

    ALB 979년 그리포니아 제국의 전쟁과 곳곳에서의 혁명으로 인해

    많은 경제적 위기를 겪었지만

    이미 과도하게 확장되어 있던 이퀘스트리아는 지원을 거절합니다

     

    ALB 991년 북 이퀘스트리아 지역의 세베르나야가 흉작과 기근에 직면했습니다

    증가하던 자본가 포니는 식량에 대한 부당한 금액을 요구하고, 가격 하락을 거부합니다

    그런 상횡에 혁명가들은 모든 것이 평등한 대안체제를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포니 경비대에 의한 과격한 진압으로 봉기가 촉발되었으며

    결국 세베르나야 지역이 이퀘스트리아로부터 분리독립하면서

    스탈리온그라드 정부가 탄생되었습니다

    이러한 진압과 폭력 사태에 충격을 받은

    셀레스티아 공주는 포니 경비대를 철수시키고, 경비 대장을 해고합니다

    - 나이트메어 문의 귀환과 새로운 공주 -

    나이트메어 문이였던 루나공주가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오다

    수도 캔틀롯에서는 나이트메어 문 사건이 일어난지 천년이 지났기에

    그녀의 탈출에 관한 고대 예언이 퍼졌습니다

    그것에 대응하기 위해

    셀레스티아는 자신의 어린 제자인 트와일라잇 스파클에게

    우정과 조화에 대해 배우도록 했습니다

    예언에서 우려한 대로, 나이트메어 문은 조화의 요소를 파괴해가며, 셀레스티알을 물리쳤으나

    트와일라잇 스파클과 그녀의 친구들이 나이트메어 문을 물리치고

    루나 공주를 회복시키며, 조화의 대명사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이퀘스트리아가 버팔로 부족과의 국경 충돌과 혼돈과 불화의 정령인 디스코드의 탈출 등

    많은 위기에 직면했음에도, 이중 군주제는 다시 회복되었습니다

    그러나 ALB 1002년 체인질링에 의한 기습적인 침략이 일어나면서, 새로운 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케이던스 공주로 분장한 크리살리스 여왕은 몰래 궁전에 침투하여

    셀레스티아와 루나를 모두 사로잡아, 캔틀롯을 일시 점령했으나

    곧 트와일라잇 스파클과 진짜 케이던스 공주의 도움으로 크리살리스 여왕을 물리쳤고

    동시에 그녀의 체인질링 또한 밖으로 내쫓는데 성공했습니다

    조화의 요소를 수호하는 트와일라잇 스파클과 그녀의 친구들

    셀레스티아는 그들의 노고를 인정하며

    트와일라잇 스파클과 그녀의 친구들에게 조화의 요소를 영구적으로 맡겼습니다

    동시에 솜브라와 크리스털 제국에 걸려 있던 '조화의 요소'가 풀려나자

    트와일라잇과 그녀의 친구들은 크리스털 제국을 복원시키고

    솜브라만을 밖으로 추방시키는 데 성공합니다

    케이덴스 공주가 크리스털 제국의 수장으로 임명되었고

    아모레 왕조는 다시 한 번 크리스털 제국을 통치하게 되었습니다

     

    트와일라잇의 영웅적 행위, 그녀의 마법 업적, 그리고 조화를 휘두르는 사람으로서

    그녀가 알리콘으로 승천하는 데에는 아무런 이의가 없었으며

    그녀는 곧 셀레스티아 공주에 의해 우정의 공주로 등극했습니다

    - 현재, 그리고 다가오는 폭풍 -

    천국처럼 보이는 이퀘스트리아, 그러나 얼마나 오래갈 수 있을까?

    네 마리의 알리콘 공주가 이퀘스트리아와 조화를 지키는 가운데

    전 세계에 조화를 설파하려는 노력을 다시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야크족에 대한 노력이 결실을 거두었고

    새로운 용의 여왕인 앰버는 일시적으로 조화를 도입하기로 했으며

    트와일라잇 스파클이 다양한 종족 사이의 평화를 증진시키기 위해

    설립한 우정의 학교는 이퀘스트리아의 희망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이퀘스트리아를 대표하는 4마리의 알리콘

    이퀘스트리아는 우정의 공주와 그녀의 친구들의 노력 덕에

    스톰 마왕과 악마 티렉의 침입을 물리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포니들 사이에는 조화의 요소에 대한 의존과 명백한 군사 부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합니다

    셀레스티아는 이 같은 우려에 대해

    외부의 위협과 포니 준비태세에 대한 종합적인 재검토를 수용합니다

     

    한편, 루나는 통치자로서의 역할에 더 익숙해지면서

    테스트라와 포니 사이의 오래된 균열을 치유하기 위한 야심찬 계획을 제안했습니다

     

    모든 것이 괜찮아 보일지 모르지만

    북쪽의 체인질링은 여전히 단결하며

    이퀘스트리아를 향한 새로운 복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및 전략

    - 시작 상황 -

    이퀘스트리아는 거대한 산업 기지, 괜찮은 군대, 최고의 기술 몇 가지

    그리고 두 개의 괴뢰국과 함께 초강대국으로 출발합니다

    하지만 바닐라 hoi4의 미국처럼, 이 힘은 평화적인 성질 때문에 약화됩니다

    즉, 국가 정신은 연구와 군사 확장을 더디게 하고

    징병제를 늘리거나, 동원령을 새롭게 하는 것을 막는 것입니다

    전쟁이나 긴장도 50%이상 없이는 이러한 속박을 완전하게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퀘스트리아 육군은 99.5만 포니들로 시작되는데

    50% 규모인 경전차 사단 1개, 40% 규모인 경전차 사단 1개

    30% 규모인 페가수스 사단 1개, Onhoove 사단 2개

    그리고 16개의 허술한 장비를 갖춘 근위병 사단 등이 있다

     

    이퀘스트리아 해군은 전함 5척, 전투 순양함 3척, 중순양함 1척, 경순양함 3척

    구축함 24척, 항공모함 1척 등, 37척을 포함해 매우 우수하다

    이 정도 규모의 조선소를 보유하기에 플레이어는 적보다 쉽게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이퀘스트리아는 특히 수송로를 파괴하는 잠수함과 싸울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퀘스트리아 공군은 전투기 265대, 항모 전투기 18대, 항모 폭격기 24대, 전폭기 40여대를 보유하고 있다

    숫자는 많지만, 거의 구식이다

    하지만 이퀘스트리아는 전투기를 70% 값싸게 생산할 수 있어

    전투기를 빠르게 생산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항모 폭격기가 이미 연구되어 있기에 이 또한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 위협 및 기회 -

    체인질링 랜드 - 이퀘스트리아의 주요 적이다

    그들은 내전이 일어나거나, 소랙스가 성공하지 않는 한

    이퀘스트리아를 침략하기 위해 올레니아를 정복할 것이다

    바닐라의 독일과 비슷하게 그들은 작은 산업 기반을 가지고 있지만

    초반의 군사력이 매우 강하다

    그들은 이퀘스트리아에 침투하여 큰 타격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의 국경에 병사를 투입하여, 피해를 미리 대비해야 할 것이다

     

    올레니아 왕국 - 이 사슴 국가는 Kullervo Sirola의 공산주의 혁명

    Aarimviiki Peurkonto의 권력 장악, 또는 벨벳 여왕을 즉위 시키기 위한 내전이 일어나지만

    초기에는 아무것도 아닌 세력으로 시작한다

    올레니아는 이퀘스트리아의 간섭없이 벨벳을 여왕으로 즉위 시키기 위한 내전을 일으킬 수 있지만

    이퀘스트리아의 중점은 올레니아의 내전을 촉발시킬 수 있을 뿐더러

    아예 직접 개입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벨벳 여왕의 복귀를 통해, 이퀘스트리아는 체인질링의 확장을 크게 방해하고

    올레니아를 더 빠르게 전쟁으로 참여 시킬 수 있을 것이다

     

    크리스탈 제국 - 비록 괴뢰국이지만

    크리스탈 제국은 독립 투표나 공산주의 경로를 통해 독립을 쟁취할 수 있다

    또한 솜브라, 또는 공산주의자 때문에 내전이 일어나고

    케이던스가 충분히 그들을 오랫동안 막아낸다면

    직접적인 개입이 가능하겠지만

    반대로 말하면, 이퀘스트리아는 상당히 오랫동안 솜브라를 막기 위해 개입할 수 없다

     

    뉴 메어랜드 연방 - 영국 식민지 지배하의 호주와 유사하게

    뉴 메어랜드 연방은 독립적일지라도, 이퀘스트리아의 지배령으로 시작한다

    남동부 그리포니아에 위치하면서도, 이퀘스트리아의 즉각적인 분쟁엔 대응할 수 없다

    하지만 향후 그리포니아에 대한 운영에 유용하게 쓸 수 있으며

    동시에 우월주의 국가인 윙바디의 표적이 될 수 있다

     

    스탈리온그라드 - 바실리, 다크 윙, 시니스터 중 하나를 선택하는 총서기 선출에 따라

    이 공산주의 국가는 우방일 수도 있고, 적이 될 수도 있다

    바실리는 이퀘스트리아와 그 밖의 다른 곳에 공산주의를 확산키킬 것이고

    다크 윙은 이퀘스트리아와 재접촉을 선택할 것이며

    시니스터는 북부 국가들과 싸운 후, 이퀘스트리아를 겨냥한 전쟁을 시작할 것이다

     

    버팔로 부족 - 버팔로는 이퀘스트리아에 합류하도록 중점을 맞추거나

    아니면 전쟁을 통해 강제 합병 시킬 수 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전쟁을 택할 경우

    많은 정치력, 전쟁 지지도, 안정도를 치러야 할 것이다

    Chieftain Strongheart하의 버팔로들은 솔선수범해 이퀘스트리아에 합류할 것이며

    이 때문에 플레이어는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노바 그리포니아 - 초반이 약한 노바 그리포니아는 세력을 강화하기 위한 갖가지 노력을 할 것이다

    스탈리온그라드의 공산주의자와 동맹을 맺거나

    우월주의자가 되어 근처의 소국들을 점령하게 된다면

    이퀘스트리아에 위협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리 심각한 위협은 아니지만, 만약 주요국과의 전면전에서

    그들이 개입해 온다면, 약간의 두통을 일으킬 것이다

     

    기타 소국 - 야크야키스탄, 북극곰 공동체, 핑랜드 왕국 등

    너무 작아서 심각한 위협을 가할 수는 없겠지만

    주변 세력에 의해 정복될 수 있다

    야크나 펭귄 정부의 독립 보장 요청은

    다른 세력에 대항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할 것이다

     

    그리포니아 대륙과 그리포니아 제국

    이퀘스트리아는 체인질링의 위협이 해결될 때까지

    바다를 건너서 개입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만약 위협을 끝낸다면, 개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포니아 제국은 확장을 계속하며, 여러 나라들로부터

    이전의 영토를 되찾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퀘스트리아는 그리포니아 제국의 목표를 좌절시키기 위해

    아퀼레이아 공화국, 조화 윙바르디

    그라이펜 마르센 공화국 또는 그리포니아 공화국을 지지할 지 모릅니다

     

    게임 진행

    - 잊혀진 부족 -

    잊혀진 부족 정신은 다른 세 종족 사이의 고대로부터 이어진 분열을 상징합니다

    이것은 특히 이퀘스트리아의 모집 가능한 인구와 방어에 너프를 먹입니다

     

    첫 해가 지나가기 전에 루나 공주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련의 개혁을 제안할 것입니다

    (선택 1) 셀레스티아가 혼자서 주도하거나

    (선택 2 또는 3) 루나가 이끄는 개혁

    선택1이 제일 안전하지만, 값이 비쌉니다

    반면 루나의 경우 거의 아무런 대가를 치르지 않겠지만

    플레이어가 조심하지 않으면, 내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1. 셀레스티알의 개혁

    개혁은 다음 해에 걸쳐 이루어질 것이며

    세 가지의 선택이 포함될 것입니다

    이퀘스트리아는 잊혀진 부족 정신을 성공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값비싼 개혁을 통해, 4개의 개혁 포인트를 획득해야 합니다

    그 이하로는 정신이 부분적으로만 제거될 것이고

    태양 제국이 형성되지 않는 한, 달리 제거되지 않을 것입니다

     

    2. 루나의 개혁

    루나 공주는 테스트라의 이퀘스트리아 입국을 허용하는 국민투표를 시행하는 동시에

    그녀의 분신인 나이트메어 문이 내전을 준비하며, 내전을 일으키려 할 것입니다

     

    루나는 누구에게 도움을 청할 지 선택해야 하는데

     

    조화의 요소 - 래리티는 루나의 노력에 동참하고, 친구로서 지원할 것입니다

    래리티는 내전을 항상 막으려고 시도하며, 전쟁의 가능성을 줄이도록 도울 것입니다

    만약 내전이 일어나고, 나이트메어 문이 온건한 길을 택한다면

    래리티는 명목상 지도자가 될 것입니다

     

    지지자들과 활동가들 - 루나는 통치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더 많이 배울 것이고

    이퀘스트리아의 미래를 내다보게 될 것입니다

    래리티의 도움 없이, 플레이어는 안전한 내전을 노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결정이 내려진 후 루나는 4개의 다른 그룹의 관점

    (종교인, 진보 활동가, 배트포니, 이퀘스트리아 왕실 경비대)에서의

    개혁과 관련된 4개의 이벤트를 받을 것입니다

    각 이벤트에는 공격적, 반 공격적, 평화로운 선택지가 있습니다

     

    공격적인 선택지는 루나가 내전에서 얻는 버프를 증가시키지만

    내부의 위험성 값도 2포인트 정도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만약 5포인트를 넘어간다면, 나이트메어 문의 발생과 크게 불리한 내전이 시작되며

    여러 가지의 부정적인 국민정신을 갖게 됩니다

    동시에 공격적인 선택을 했기에

    루나는 내전에 저항하기가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반 공격적인 선택지는 버프를 적게 증가시키며, 위험성 값을 1포인트 증가시킵니다

    이것도 역시 내전을 좀 어렵게 만들 것이지만, 심각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평화적인 선택지는 위험성 값을 주지 않고, 버프 또한 아예 주지 않지만

    루나가 내전에서 승리할 가능성을 높여 줄 것입니다

     

    루나의 개혁은 메인해튼에서 연설을 하려는 동시에

    나이트메어 문이 개입해, 루나 제국을 형성하며 내전을 일으키려 할 것입니다

    루나는 굴복하거나 저항할 수 있는데

    만약 플레이어가 평화로운 선택지만을 선택했다면

    그녀는 나이트메어 문에 저항하는 데 성공할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저항의 가능성이 낮아질 것이고

    루나가 굴복할 경우, 나이트메어 문이 그녀를 쓰러뜨리고, 루나 제국을 형성할 것이며

    이퀘스트리아 내전이 시작될 것입니다

     

     

    내전이 시작되면, 많은 패널티는 제거될 것이고

    플레이어는 이퀘스트리아, 산하의 괴뢰국(독립하지 않았을 경우)

    그리고 루나 제국 중 하나를 택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루나가 나이트메어 문과 맞서 성공적으로 저항했다면

    마찬가지로 패널티는 제거될 것이고

    루나는 셀레스티아와 함께 진정한 공동의 통치자에 오를 것입니다

     

    셀리스티아와 루나 공주

    안정도 +10%, 일일 정치력 획득 +0.25

    - 전시 개혁 -

    이퀘스트리아는 다양한 정치적, 산업적 중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점 트리의 핵심은 전시 개혁인데

    이것은 이퀘스트리아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게 만들게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플레이어는 가능한 한 빨리 도달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긴급 전쟁 위원회 중점은 이퀘스트리아의 약화된 힘을 제거하고

    초강대국으로서의 힘을 발휘하도록 이끕니다

    다음 중 하나가 이루어져야 사용할 수 있는데

     

    50%보다 높은 세계 긴장도, 이퀘스트리아가 내전이나 전쟁에 휘말림

    20%보다 높은 항복 진행도, 40%보다 높은 전쟁 지지도

     

    일반적으로 이것은 크리살리스 여왕이 100일 짜리의

    '군대를 이끌다'에 집중함으로써 해제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체인질링을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체인질링이 정당화를 끝낼 때까지,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 중점은 다양한 새로운 능력으로 이어집니다

    새로운 장군들, 조언자들, 그리고 징병법과 경제법을 바꿀 수 있는데

     

    트리를 점점 이어갈 수록

    플레이어는 전시 개혁의 심각성에 대한 이벤트를 받을 것입니다

    즉, 포니를 가치를 훼손하지 않으며 재무장 하는 것

    아니면 새로운 시대를 위한 군 개혁과 더불어 새로운 힘을 필사적으로 포용하는 것

    혹은 둘 사이의 중간적인 길을 택해야 합니다

    이 같은 결정은 셀레스티아의 심리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며

    자칫하다가 이퀘스트리아가 군국주의의 노선으로도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 전시 민병대 -

    이퀘스트리아가 주요국과의 전쟁에서 10%의 항복 진행도를 보일 경우

    5개 지역에서 정치력 40포인트를 소모하고, 민병대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20일의 모집되는 시간 동안 정치력을 소모할 것이고

    좋은 장비를 보유한 7~12개의 보병 사단을 제공할 것입니다

    각 사단은 6개의 보병대대와 1개의 지원 포병 대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전후 개혁 - 

    전쟁이 끝날 경우, 포니들은 자신들의 평화로운 삶의 파괴와 변화에 충격을 받았고

    공주의 통치에 의문을 제기하며, 민주적인 개혁을 주장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시위를 진압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더 이상의 보너스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국민투표를 실시하여, 약간의 개혁이나, 완전한 민주 공화국으로 전환한다면

    이퀘스트리아에 군사력을 비롯한 많은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퀘스트리아가 입헌군주제 혹은 공화국을 추구한다면

    대통령/총리가 선출될 것입니다

    지도자는 공화국 또는 입헌군주제에 따라 약간 달라진다는 것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도자

    입헌군주제/공화국 체제의 지도자

    팬시 팬츠 필시 리치 포니빌 시장 맥소스 이터널 엠버 스파크 블루블러드 왕자 레드 메탈

    참고로 포니빌 시장과 엠버 스파크는 공화국 일때만 선출 가능하고

    블루블러드 왕자와 레드 메탈은 입헌군주제 일때만

    다른 후보(팬시 팬츠, 필시 리치, 맥소스 이터널)들은 어떤 체제든 간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이 외에도 데이브레이커를 통한 태양 제국, 아니면 루나 제국이 있지만

    이것은 다음 기회에 설명하겠습니다

     

    - 중점 소개 -

    이퀘스트리아의 중점

    버팔로 관계는 이퀘스트리아의 남부 지역을 통합하고 발전시키는 경로이지만

    버팔로와의 분쟁을 해소해야 할 것입니다

    버팔로와 평화적으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두 개의 중점을 통과시켜야겠지만

    만약 Chieftain Strongheart가 버팔로의 족장으로 선출된다면

    두 개의 중점 필요 없이, 독자적으로 이퀘스트리아에 합류할 것입니다

    또한 이 중점에는 스테이블사이드 주립 대학을 통한, 추가 연구 슬롯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119일이라는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기록해두시고

    체인질링과의 전쟁 직전에 이것을 누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현 상태로 유지는 야크야키스탄과 올레니아에 쿠데타를 일으키기 위한 중점입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그들과 함께 전쟁을 방어하는데 주력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현장 조사는 크리스탈 제국을 체인질링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필수 조건 입니다

    이것은 총 4개의 하위 분류가 있는데

    크리스탈 왕국의 주둔군 증강은 크리스탈 왕국에 지원과, 이퀘스트리아에 정치력을 제공합니다

    솜브라의 귀환이 임박한다면, 솜브라 지지자들 공격으로 솜브라의 귀환을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리스탈 제국이 솜브라를 부활시키려 한다면, 플레이어는 그것을 막을 순 없을 것입니다

    만약 솜브라가 돌아온다면, 주요 도시 외곽의 산업들은 내전에서 케이던스를 도울 것입니다

     

    중간의 중점(스타 에너지 톨 테일 지사, 메인해튼 강철 공장)은 산업을 위한 것입니다

    스핏파이어 연구추가적인 연구는 이퀘스트리아에 전투기와 전차 보너스를 주며

    마법의 비밀 장치는 전자 기기 연구에 보너스를 줍니다

    플레이어가 내전을 계획하고 있다면, 대륙 동부의 건설에 중점을 맞추도록 하세요

     

    재능있는 유니콘들을 위한 학교는 연구에 보너스를 제공하고

    추가 연구 슬롯으로 이어지며, 특히 육군 교리에 대한 보너스와

    일부 종족 마법 보너스까지 포함됩니다

     

    체인질링 문제는 변화하는 상황에 맞서

    이퀘스트리아만의 국경을 구축하고, 소규모의 전쟁 지지도를 제공하므로

    초기 동원으로 전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요새는 체인질링 랜드의 완전한 국경을 커버치진 않습니다

     

    긴급 전쟁 위원회는 이퀘스트리아의 군사 개혁을 위한 중점 입니다

     

    개혁 - 왼쪽의 것으로, 조화의 침체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한 극단적인 조치를 시행합니다

    정치 시스템 개편, 관료주의 근절이 요구되며, 각각 개혁을 얼마나 해야 하는지에 대한 선택지가 나올 것입니다

    보다 엄격한 개혁은 정치력, 전쟁 지지도, 모집 가능 인구, 소비재, 우월주의 지지율을 증대시킬 것이며

    약한 개혁은 그저 더 많은 정치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연관된 너프 정신을 제거하기 위해선 우정의 마법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쟁 계획은 강력한 국가 정신이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전쟁 지지도와 안정도를 앗아갈 것이며

    그것은 평시에 제거될 것이고, 정치력 100으로 향후 전쟁이 발발했을 때, 재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스탈리온그라드 - 오른쪽의 것으로, 스탈리온그라드와의 협력입니다

    만약 그들이 참전하게 되면, 양국 모두에게 육군 교리 연구 속도의 50% 보너스를

    양국 모두에게 장갑 생산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전쟁이 끝난다면 스탈리온그라드는 자신의 핵심 영토를

    전쟁 지원의 대가로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거절당하면 그들은 동맹을 탈퇴할 것이지만

    그 땅은 특별한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퀘스트리아는 과도한 부담 없이 그것을 포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퀘스트리아의 지도자
    셀레스티아 공주 스타라이트 글리머 니세이 수장 블루블러드 왕자
    조화주의 공산주의 우월주의 비동맹주의

     

    '이퀘스트리아 앳 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레니아 왕국  (0) 2021.12.19
    노바 그리포니아  (0) 2021.12.11
    크리스탈 제국  (0) 2021.07.06
    체인질링 랜드  (0) 2021.07.0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