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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퀘스트리아 앳 워

체인질링 랜드

개성공단 2021. 7. 4. 06:47

목차

    체인질링 랜드
    국가 태그 CHN
    수도 베살리폴리스
    사상 우월주의(제국주의)
    종족 체인질링
    세력 체인질링 패권
    인구 3688만

    역사

    체인질링의 육아용 군락

    공격적이며 군락에서 사는 체인질링들은 곤충 같은 포니들이다

     

    모든 체인질링들은 독특한 형태 변환 마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놀라운 속도와 정확성으로 형태, 음성 및 크기를 바꿀 수 있다

    그들은 이 능력을 통해 남을 속이며 생존해 나간다

     

    최근 포니 학자들은 그들이 군락의 알에서 부화하기 때문에

    체인질링이 포유류보다 곤충에 가깝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러나 그 외, 군락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사회에서의 여왕의 역할이 어떤지

    어떤 방식으로 교류하는지, 그리고 그들은 대체 어떤 생각을 하는지엔 아직도 비밀에 감싸여 있다

    캔슬롯으로 진격하는 체인질링의 여왕 크리살리스

    다행스럽게도 그들의 공격성은 외부보다 자기네들끼리 싸우는 시간을 더 할애했기 때문에

    올레니아와 이퀘스트리아에 의해 고립되는 결과를 낳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ALB 982년, 야망 넘치던 베살리폴리스의 크리살리스 여왕이

    역사상 최초로 체인질링 세력을 하나로 통합하면서 바뀌었다

    그녀는 1002년, 자신의 군대를 이퀘스트리아의 중심부로 이끌기 시작했다

    - 캔슬롯 공성전 - 

    ALB 1002년 크리살리스 여왕은 케이던스 공주의 모습으로 변장하며

    최고위급 정부에 접근했고

    이퀘스트리아의 경비 대장, 샤이니 아머를 속이며, 약혼까지 갔지만

    트와일라잇 스파클에 의해 이 계획은 저지된다

    진짜 모습이 드러난 크리살리스와 세뇌당한 샤이닝 아머

    모든게 들켰음에도 불구하고

    크리샬리스 여왕은 마법을 통해, 셀레스티아 공주를 물리치고

    조화의 요소가 힘을 발휘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군대를 불러, 캔슬롯을 점령하고 잔치를 연다

     

    체인질링 무리들이 도시를 덮치자

    이퀘스트리아의 포니들과의 혼란스러운 전투가 시작되었다

    수적으로 열세였던 이퀘스트리아 왕실 경비대는 거리에서 필사적인 저항을 했고

    모든 희망이 사라진 것 처럼 보였다

     

    그러나 트와일라잇 스파클에 해방된 진짜 카이덴스가

    체인질링 무리들에 맞서고, 샤이닝 아머의 세뇌를 풀어냈으며

    세뇌에 풀린 그는 캔슬롯의 강력한 마법 방패에 힘을 실어넣는데 성공했다

    트와일라잇 스파클과 그녀의 친구 핑키 파이는 강력한 유니콘 전투 마법으로 체인질링 도플갱어들과 교전했다. 이러한 마법은 향후 마법의 발전에 영감을 주었다

    이 전투는 이퀘스트리아에 처음으로 경각심과

    군사적 대비에 대한 잠정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시작했다

    심지어 조화의 요소도 전투에 쓰게 하자는 주장이 나왔다

     

    - 새로운 군락 - 

    이번 패배는 군락을 파멸 직전까지 몰고 갔다

    이 사태로 인해 군락은 다시 한 번 파괴되며, 갈라지고 만다

    하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이퀘스트리아에 대한 복수를 다짐했으며

    마침내 1006년, 그녀는 군락을 재결합하는데 성공한다

     

    올레니아 정찰대는 이상한 목격담을 보고했다

    그것은 체인질링들이 내부 다툼을 멈추고는, 다시 군락을 재건하고 있다는 것이였다

    보고는 곧 현실이 되어, 체인질링은 더욱 조직화되고, 전문화되가며

    더 많은 국경 습격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는 이제까지 있었던 기술적인 경쟁이였지만

    최근의 무기들은 남부 국가들에 비해 전례 없는 발전을 보여주었다

    현재 체인질링 군대는 세계에서 가장 발달된 육군과 공군을 갖추고 있다

     

    체인질링은 이러한 도구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술적 우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면, 적을 쉽게 물리칠 수 있을 것이다 

     

    - 반대파 -

    크리살리스의 캐슬롯 공격은 많은 변화를 초래했다

    그 중 한 가지는 지도자로서의 그녀의 능력에 대한 불만으로 이어진 것이였다

    강한 여왕만이 식량과 승리를 군락에 가져올 수 있기에

    크리살리스는 자신이 약하다는 것을 증명한 꼴이였다

    하지만 크리살리스 여왕은 신속하게 움직이며, 자신에게 반대하는 정치인들과 장군들을 숙청해나갔다

    하지만 반대의 목소리는 막을 수 없었고

    그 중 하나인 소랙스는 이 국가에 새로운 정책을 제시했다

    그것은 올레니아인들과 무역을 하고, 이퀘스트리아와 불가침을 체결하자는 것

    이루어질 수 만 있다면, 군락을 위한 식량과 안전 모두를 보장할 수 도 있을 것이다

     

    - 2차 전쟁 -

    하지만 여왕은 그런 주장이 꿈 같은 소리에 불과하다고 판단했고

    오직 진정한 복수만을 위한 기회를 노리기 시작했다

     

    운 좋게도, 기회는 곧 다가왔다

    남쪽의 올레니아 왕국은 정치적 혼란에 빠졌고, 군사적으로도 취약해졌다

    이런 상태라면, 사슴 놈들의 땅은 누워서 떡 먹기

     

    포니들은 무너질 것이고, 체인질링 왕조가 최고를 차지할 것이다!

     

    시작 상황

    정치 - 체인질링은 지구상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발단한 나라로서, 강력한 군대를 가지고 있으며

    약간의 손실로 체인질링에 보너스를 제공할 북극곰 공동체와

    더 많은 공장과 자원을 제공할 올레니아와 전쟁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고 있다

    체인질링의 최대 목표인 이퀘스트리아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땅이 필요할 것이다

    이 게임에서 가장 거대한 산업 기반을 가지고 있는 이퀘스트리아와의 격차를 줄여야 하니 말이다

     

    육군 - 체인질링은 지구 상의 어떤 군대도 격파할 수 있는 매우 강한 군대로 출발하며

    기술적으로 진보된 군대로부터 많은 육군 경험치를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은 소규모 수비 사단 6개, 보병 사단 7개, 예거 4개, 차량화 보병 사단 5개, 경전차 사단 3개 등

    총 19만의 인력을 가지고 있다
    수비 사단 이외에도 모든 병력은 공병, 정찰, 포병 지원 중대를 가지고 잇다

     

    공군 - 체인질링은 255대의 전투기, 110의 초기 전투기, 두 기의 전투기 에이스로 출발한다

     

    해군 - 체인질링은 5척의 주력함, 21척의 스크린함, 19척의 잠수함으로 시작한다

    기술 수준이 매우 높다(항모를 제외한 모든 선박이 1007년형)

     

    체인질링 해군의 진정한 강점은 독특한 선박인 '순양 잠수함'에서 나온다

    이 잠수함은 최대 항속거리가 7000KM로 멀리까지 증원할 수 있다

    이 덕에 플레이어는 에쿠스의 동부 해안과 심지어 서부 해안의 그리포니아 호송대를 공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이퀘스트리아가 뉴 메어랜드의 알류미늄 수입을 차단하여

    그들의 항공기 및 지원 장비 생산 능력에 차질을 빚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임 플레이

    - 체인질링 비무장화 -

    만약 체인질링이 이퀘스트리아에 의해 점령된다면

    그들은 이곳에 비무장화를 강제할 것이다

    체인질링은 포니 인력이 0인 괴뢰국이 되어 비무장 국가법을 제정하고, 민간 경제로 전환될 것이다

    체인질링은 누군가에 의해 재무장되지 않는 한

    이러한 제한을 풀 수 없을 것이다

     

    - 체인질링 보호령 -

    에쿠스 대륙의 모든 국가는 체인질링의 괴뢰국으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이퀘스트리아의 경우는 다섯 개의 국가로 분할할 수 있는데

    이 국가들은 다음과 같다

    메인해튼 보호령, 오스트랄 보호령, 크리스탈 보호령, 애플루시아 보호령, 세베르나야 보호령

     

    메인해튼 보호령이 이퀘스트리아가 항복한 지

    두 달 안에 창설되지 않으면, 이퀘스트리아 해방전선이 동부 이퀘스트리아에 나타나면서

    체인질링에 선전포고를 하게 된다

     

    그리고 메인해튼 보호령을 구성할 때

    플레이어가 메인해튼 보호령으로 플레이하고 싶은지 묻는 이벤트가 열린다

     

    그리포니아의 상당 부분 또한 정복할 수 있는데

    그곳에서도 체인질링의 괴뢰국을 형성할 수 있는 디시전들을 가지고 있으며

    형성 가능한 국가는 7개로, 다음과 같다

    헤르츠란트 보호령, 서부 그리포니아 보호령, 베레니아 보호령, 그리프스톤 보호령

    남부 그리포니아 보호령, 에비 밸리 보호령, 카테린 보호령

     

    - 솜브라와 나이트메어 문 -

    만약 솜브라가 크리스탈 제국에 등장한다면

    그는 루나 제국 또는 체인질링과 함께 세력을 만들려 할지 모른다

    그는 크리살리스와의 결혼을 제안할 수도 있지만

    이는 양국 간의 관계 개선 외에는 게임 플레이에 아무런 이점이 없다

     

    - 체인질링-그리포니아 -

    그리포니아 제국에는 두 명의 체인질링의 장군이 상주하며

    그리포니아 제국과 체인질링 제국이 국민 정신을 넣어 주고 있다

    이것은 디시전을 통해 제거할 수 있으며

    군대를 이끌다 중점이 진행될 경우 자동으로 제거될 것이다

    이 경우 그리포니아가 일정한 확률로 선물을 보낼지도 모른다

    트란스라는 자는 다른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말이다...

    - 뉴 메어랜드 저항군 -

    체인질링이 이퀘스트리아를 정복한 후에

    만약 뉴 메어랜드가 여전히 존재하면서 충성을 지킨다면

    체인질링에 대한 저항이 생겨날 것이고

    기반시설, 군공, 민공에 대한 공격이 빈번하게 일어날 것이다

     

    이것은 예방이 불가능하기에

    체인질링은 이러한 공격을 막아낼 수 있는 충분한 민간 공장을 보유해야 한다

    뉴 메어랜드를 정복하면, 그들의 저항은 영구적으로 끝날 것이다

     

    - 여왕의 탑 -

    처음부터 이용할 수 있는 여왕의 탑은 베살리폴리스 중심에 있다

    탑을 완공한다면 긍정적인 국민정신을 주며

    팍스 크리살리아 중점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

     

    여왕의 탑은 정치력 25에, 민간공장 1개를 70일 동안 소비하며

    4번을 반복해야 하고, 반복 끝에 정치력 50과 민간 공장 2개를 70일 동안 소비하면

    핵심 지역 방어력 2.5%, 기반 시설 건설 속도 2.5%, 민공 건설 속도 2.5%정치력 200을 준다

    그리고 베살리폴리스에는 건설 슬롯 1개를 추가한다

     

    팍스 크리살리아

    - 대 체인질링 -

    체인질링이 이퀘스트리아를 정복한 후

    크리살리스 여왕이 대 체인질링과 체인질링 여왕국 중 하나를 선포할 수 있는 디시전이 열릴 것이다

    이러한 디시전을 내린다면, 국가 이름은 선택된 이름으로 바꿀 것이고

    두 결정 모두 정치력 50의 비용이 들 것이며, 정치력 150의 보상이 뜰 것이다

     

    - 반 체인질링 폭동 -

    이퀘스트리아가 항복하고, 체인질링이 이를 합병하는 즉시

    체인질링은 반 체인질링 폭동이라는 국민정신을 갖게 될 것이다

    국민 정신은 최악에서 최상까지 총 4단계로 나뉜다

    (완전한 혼돈, 광범위함, 산발적임, 억제됨)

    처음의 반 체인질링 폭동은 완전한 혼돈부터 시작된다

     

    완전한 혼돈

    공격전쟁 시 안정도 -40%

    저항군 목표 +40%

    저항군 소멸 속도 +40%

    순응도 증가 속도 -40%

    침투 확률 +40%

    수비대의 피해 +40%

    저항 활동 기회 +40%

    이들의 수치는 최대 40%로 제한된다

     

    반 체인질링 폭동 국민 정신이 완화될 때마다

    모든 수치는 10%씩 좋아지며

    이것을 완화시키려면, 국민 정신에 따라 세 가지의 디시전을 마쳐야 한다

    디시전들은 다음과 같다

     

    저항 진압, 점령 통합, 순응 및 협업 촉진

     

    세 가지 디시전은 모두 5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단계를 모두 완료해야, 국민 정신을 완화시킬 수 있다

    세 가지 결정 모두 0/5점에서 시작되며

    이러한 점수는 중점과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플레이어가 신중하게 결정하지 않는다면

    일부 점수가 영구적으로 손실되고, 디시전을 마치기가 불가능해질 것이다

     

    디시전을 마치는 데만, 정치력 25, 14일 동안의 정치력 -25% 획득

    디시전을 마친다면, 즉시 반 체인질링 폭동 수준을 한 단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 사랑의 추출 및 소비 -

    사랑 수확 중점

    사랑 수집 서비스 중점이 완료되면

    체인질링 랜드의 사랑 추출 및 소비 메커니즘이 해제된다

     

    사랑은 에로스에서 측정되며

    주로 체인질링의 중점인 사랑 수확을 통해 획득된다

    지속적인 중점은 에로스 사랑이 활성화되었을 때

    저항력을 증가시키는 대가로, 꾸준히 사랑을 부여한다

    사랑 보충과 사랑 보충 합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일부 이벤트와 중점 또한 일회성 사랑 보너스를 부여할 것이다

     

    사랑은 중점을 완성하고

    일시적인 보너스를 주는 사랑의 소비 디시전에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만약 플레이어가 제한을 넘는 많은 대대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사랑은 서서히 고갈되어버리고 말 것이다

    사랑이 없어진다면, 사랑의 결핍 국민정신이 나타나며

    플레이어의 군대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대대 상한은 당신이 소유하고 있는 주에 따라 달라지며

    이퀘스트리아 핵심 주의 저항도가 30% 미만으로 떨어질 경우

    증가할 수도 있다

    팍스 크리살리아 중점 트리사랑 추출 중점을 완료한다면

    사랑의 수확이 더 효율적으로 달라질 것이다

     

    - 정착계획 및 팽창주의 - 

    식민지 할 수 있는 주가 있는 한, 팽창은 계속될 것이다

    정착계획 중점은 북서부 이퀘스트리아와 크리스탈 제국의 주들을

    식민지로 만들 수 있는 디시전을 해금 케 한다

    디시전을 위한 전제조건은 대상 주가 20% 이상의 저항력

    40% 이상의 순응도 및 지역 위원회 또는 지역 경찰 점령법을 보유해야 한다

     

    디시전에는 정치력 70이 소비되며, 완료하는 데 70일이 소요된다

    디시전이 완료되면 식민지화된 주는 '정착된 식민지' 상태 효과를 얻게 되는데

    이 효과는 다음과 같다

     

    비핵심 인력 +10%

    월간 인구 +50%

    저항군 목표 -50%

    저항군 소멸 속도 +50%

    수비대 피해 -50%

    모집 가능 인구 +50%

    일일 순응도 획득 +0.05%

     

    - 예거-아인자츠그루페 -

    예거-아인자츠그루페를 전개하는 버튼은 주 상태 메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다

    야크트코만도 여단 중점은 체인질랭 패권의 어느 곳에든

    예거-아인자츠그루페 신속 대응 사단을 배치할 수 있는 능력을 해금한다

    이러한 능력은 저항을 억제거나 하는 데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버튼은 체인질링 랜드의 괴뢰국이거나

    체인질링 패권의 구성원인 경우만 사용할 수 있다

    이 버튼은 지휘력 15와 정치력 15가 필요하며

    2개의 야크트코만도-아인자츠구르페 사단을 파견할 수 있다

     

    야크트코만도 파견을 위한 국가를 선정하면

    디시전 메뉴에서 또 다른 디시전 메뉴가 해제될 것이고

    야크트코만도 부대를 선택된 국가로 파견하게 되는데

    이 결정에는 정치력 5가 든다

    파견이 완료되는 시간은 선택된 주와 베살리폴리스 사이의 거리에 따라 다르다

    에쿠스에서는 약 1주에서 2.5주가 걸릴 것이다

     

    파견 디시전이 완료되면 2개의 야크트코만도-아인하츠구르페가 나온 상태에서

    주 저항도 수준 3%가 감소한다

    아인하츠구르페 사단은 헌병, 정찰 및 공병 지원 중대와 함께

    6개의 예거 부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비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체인질링 랜드에는 총 10개의 야크트코만도-아인하츠그루페 사단을 예비로 두고 있다

    배치 조치가 취해지면, 그 숫자가 감소할 것이다

     

    디시전 메뉴의 또 다른 디시전은 야크트코만도-아인하츠구르페 사단을 예비로 되돌리는 것

    이 디시전을 내리는 데는 정치력 25와 7일간 정치력 -25% 획득이 소요되며

    이 기간 동안 야크트코만도 배치를 위한 주를 선택할 수 없다

    이 디시전이 완료되면, 배치된 모든 야크트코만도 사단은 사라질 것이고

    야크트코만도가 파견된 주들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효과가 없어질 것이며

    야크트코만도의 예비 사단은 다시 10개로 돌아올 것이다

     

    야크트코만도 사단은 한 번에 2개까지 보낼 수 있다

    게임 진행

    체인질링 랜드의 게임 진행은

    전쟁 전, 전쟁, 전쟁 후

    이렇게 세 가지의 단계가 있다

     

    전쟁 전, 체인질링은 이퀘스트리아와의 전쟁을 준비하기 위해서

    군대를 증강하고, 올레니아 왕국(그리고 북극곰 공동체, 이것은 선택 사항이다)을 정복해야 한다

    전쟁 때, 체인질링은 이퀘스트리아에 전쟁을 선포하여 에쿠스 대전쟁을 촉발시킨다

    전쟁 후, 체인질링은 팍스 크리실리아 중점 트리를 시작하면서

    이퀘스트리아를 이겨내고, 에쿠스를 완전히 정복하기 위한 전쟁 목표를 얻을 수 있다

     

    - 전쟁 전 -

    소랙스 저항세력 분쇄 중점을 찍음으로서

    체인질링 군락의 통일을 완료해야 한다

    이로 인해 VOPS에 대한 감사가 이루어지게 되어

    반년 동안, 체인질링 첩보 기관의 확장이 심각하게 둔화될 것이다

    또는 소랙스의 배신 중점을 찍고

    내전을 촉발시키는 조화 경로를 추구할 수도 있다

    -- 북극곰 공동체와의 전쟁 --

    빽빽한 시간을 감당할 때, 자원과 산업이 빈약한

    북극곰 공동체를 점령하는 것은 뭔가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중점도 빠르고, 체인질링 산업과 자원에 도움이 되는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북극곰 사절단은 체인질링이 북극곰 공동체에게 금과 자원 등을 요구할 수 있게 할 것이다

    금은 북극곰 공동체의 군공 및 민공의 15%를 1000일 동안 체인질링 랜드에 양도하는 국민 정신을 준다

    자원은 북극곰 공동체가 자신의 자원을 20% 양도하는 국민 정신이 있다

     

    만약 북극곰 공동체가 거부할 경우

    다음 중점이 풀리며, 체인질링이 직접 국경 전투에 나설 수 있게 할 것이다

    국경전투는 두 번 벌어질 것이고, 긴장도를 약간만 올릴 수 있는 좋은 선택지이다

    두 번의 국경 전투에서 모두 승리할 경우, 북극곰 공동체는 체인질링에 항복할 것이다

    -- 올레니아와의 전쟁 --

    올레니아는 이퀘스트리아 침공에 필요한 발판이다

    가장 큰 위험은 올레니아에 개입하는 이퀘스트리아인데

    올레니아가 조화를 택하거나, 이퀘스트리아가 중점을 이용해 올레니아에서 내전을 일으키는 경우를 말한다

    내전이 일어나면, 이퀘스트리아는 적지 않은 시간을 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체인질링은 이들보다 먼저 올레니아를 침공할 수 있고

    실제로도 올레니아를 재빨리 침공하는 것이 이롭다

    그들의 산업은 체인질링에게 도움이 될 것이고

    올레니아 군대는 체인질링 군대에 상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올레니아는 괴뢰국으로 만들거나, 직접 합병할 수 있으며

    전쟁이 시작되면, 올레니아는 일반적인 항복 시간 보다 더 빨리 항복할 것이다

    - 대전쟁 -

    이퀘스트리아 - 체인질링의 궁극적인 목표

    군대를 이끌다가 선택되면

    이퀘스트리아는 침략을 대비하기 위한 100일간의 통지를 받을 것이며

    그들은 그 기간 동안 군사적인 중점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퀘스트리아의 국경은 전형적으로 요새화되어 있고

    그 길을 따라 강이 위치해 있다

    그 때문에 전격전과 전차는 돌파구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전쟁의 첫 달은 최후의 승자를 결정할 것인데

    체인질링이 언제 공격하든 간에, 전쟁이 장기전이 될 경우

    이퀘스트리아가 유리해지기 때문이다

    즉, 체인질링은 시간과의 싸움을 벌이는 것이다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전쟁 첫 달에 큰 이득을 얻어야 한다

    이퀘스트리아는 상당한 인력과 대규모 산업기반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한 가지 가능한 전략으로는

    체인질링 플레이어가 전차, 차량화/기계화 보병으로

    이퀘스트리아 보병을 포위하는데 주력하고

    그들의 최전방 사단을 모두 포위섬멸 하는 것이다

    이퀘스트리아는 많은 인력에도 불구하고, 전쟁 유지 능력을 상실해버릴 것이다

    -- 타이밍 --

    이퀘스트리아는 전쟁 의지를 다시 깨우는 데에 필요한 두 가지의 자물쇠가 걸려있다

     

    - 이퀘스트리아는 15%의 세계 긴장도 또는 15% 전쟁 지지도가 되야

    징병법과 경제법을 바꿀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부분적인 힘만 실어줄 것이다

    그들은 우정의 마법을 제거해야하며, 긴급 전쟁 위원회를 해금해야 

    완전히 힘을 개방할 수 있다

     

    긴급 전쟁 위원회 - 일반적으로 세 가지의 방법 중 하나로 잠금을 해제 할 수 있는데

    1. 체인질링이 이퀘스트리아와의 전쟁을 하기 위한 중점 시작

    2. 세계 긴장도 50%와 전쟁 지지도 40% 이상

    3. 이퀘스트리아가 내전에 돌입했을 경우

     

    이를 감안할 떼, 체인질링 플레이어는 초기 공격이나 후기 공격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중간 지대는 두 개의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으니 말이다

     

    초기 공격 - 긴급 전쟁 위원회가 없어도

    이퀘스트리아는 더 많은 군공과 장비를 생산할 것이다

    하지만 부분적인 제약이 걸려있는 이퀘스트리아 군대는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것은 이퀘스트리아에 친화적인 스탈리온그라드(다크 윙이나 바실리가 선출되었을 경우)의 협력을 막거나

    이퀘스트리아 내전이 일어났을 때, 효과적일 것이다

     

    후기 공격 - 이퀘스트리아는 제약에서 풀려나 빠르게 강화할 수 있을 것이지만

    그들은 낮은 징병 인구와 느린 군사 공장 건설 속도로 장기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이에 비해 체인질링은 생산과 전쟁 준비를 장기적으로 하면서

    이퀘스트리아군보다 훨씬 더 광대하고 기술적인 군대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다

    후기 공격을 선택한다면, 체인질링은 이퀘스트리아를 더 주의 깊게 감시해야 한다

    일단 세계 긴장도가 50% 이상 또는 전쟁 지지도가 40% 이상인 경우

    이퀘스트리아는 징병을 늘리고, 경제를 개선하며, 격차를 좁힐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스탤리온그라드에서 시니스터가 선출될 경우

    이퀘스트리아와의 동맹이 좌절될 것이기 때문에

    후기 공격과 절묘한 짝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 국경 -

    체인질링은 불행하게도 이퀘스트리아 사이의 경계엔

    많은 강과 자연적인 장애물이 교차하는 방어물이 도사리고 있다

    이것은 3개의 주요 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다

     

    -- 밴후버-아코네이지 라인 --

    이곳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이다

    큰 강은 모든 지방을 보호함으로, 상당한 이점을 가지기 때문에

    체인질링은 이 부분에 오랜 시간을 들여야 할 것이다

     

    그러나 여기엔 중요한 약점이 하나 있는데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체인질링 국경의 4개 프로빈스를 주목하라

    4 방향에서 공격함으로써, 플레이어는 200의 전투 너비를 얻으며

    10에서 20의 전투 너비를 가진 사단을 배치하여 싸울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좋은 장군, 계획 보너스, 강한 군대를 가지고만 있다면

    거의 모든 방어를 압도할 수 있을 것이다

    -- 중앙 지대 --

    이 부분은 공격자에게 좋은 부분이다

    모든 프로빈스는 평야이며, 수비수에게 불리한 동시에

    이퀘스트리아의 중점은 이 지역에 요새를 주지 않는다

    국경 뒤에는 두 개의 프로빈스가 있지만

    플레이어가 빠른 돌파구를 얻기 위해선

    이퀘스트리아군의 초기 패배후, 빠른 재편성을 하기 전에

    강을 건널 수 있어야 할 것이다

    -- 체인질링-크리스탈 국경 --

    이 전선은 작은 강으로 보호된다

    여기의 공격은 이퀘스트리아와 크리스탈 군대의 상당한 저항에 직면할 것이다

    여기서의 가장 큰 문제점은 강 뒤의 숲 지역이다

    이것은 가능한 모든 공격력을 현저히 낮추게 한다

    게다가 동부 크리스탈 지역은 인프라 수준이 매우 낮기 때문에

    높은 소모율이 빠르게 문제가 될 것이다

     

    하지만 크리스탈 제국의 군대는 상당히 약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신중하게 뚫을 수만 있다면

    이퀘스트리아는 상당한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 기타 --

    뉴 메어랜드가 충성파로 남을 경우

    이퀘스트리아가 항복할 때, 휴전을 체결하여

    체인질링이 자신들을 정복하는 것을 막을 것이다

    전쟁이 끝나면, 충성파 뉴 메어랜드는 망명정부를 구성하고

    에쿠스에 대한 저항 자금을 지원하며

    결국에는 이퀘스트리아를 복원하기 위해, 체인질링에 전쟁을 선포할 것이다

    충성파 뉴 메어랜드의 존재는 팍스 크리살리아 쪽에선 엄청난 골칫거리다

    따라서 이퀘스트리아를 끝내기 전에, 뉴 메어랜드를 없애야 할 것인데

    우월주의자인 윙 바르디는 당신을 도와 그들을 상대할 수 있을 것이고

    메인해튼 보호령 계획이 성공한다면, 그들을 향한 전쟁 목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전후 -

    대전쟁 이후, 체인즐링은 이퀘스트리아의 광대한 영토를 정복하게 될 것이며

    그들을 제대로 관리하고 통합할 필요가 있다

    그들을 제대로 관리하는 것은 다양한 국민 정신 때문에 상당한 어려운 일이 될 것이기 때문에

    확장 중점을 잠시 멈추고, 팍스 크리살리아 중점에 집중하는 것이 권장된다

    그들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할 경우 이퀘스트리아의 저항은

    체인질링의 인력에 대규모 손해를 끼치게 되어

    나라를 종이 호랑이 상태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

     

    우선, 체인질링이 차지해야하는 영토의 양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용 가능한 모든 보호령을 만들어야 한다

    장비 생산은 일시적으로 배치될 진압군의 장비를 생산해야 할 것이고

    진압군을 강화하는 기술은 전쟁이 끝나지 전에, 가능한 한 빨리 연구하고

    장비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에버프리 숲, 두 자매의 성

    이 두개의 주가 저항력을 크게 증가시키면서

    인근 주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높은 저항도를 갖게 하는 특수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 두개의 주 만큼은 높은 수준의 점령법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점령이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통합되면

    체인질링은 에쿠스 대륙 전체를 정복하기 위한

    확장 중점을 취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다

     

    중점

    체인질링의 중점 계통도

    체인질링 랜드의 중점은 7개로 구분할 수 있는데

     

    소랙스의 배신/소랙스 저항세력 분쇄 + 산업 + 올레니아/북극곰 공동체 확장 트리

    재조직 완료 등의 군 조직 개편 트리

    군대 재활성화 등의 육군 트리

    루프트바페 개혁 등의 공군 트리

    린산더를 대제독으로 승진/미믹을 대제독으로 승진 등의 해군 트리

    작전명 '알리콘의 황혼' 등의 이퀘스트리아 정복 트리

    팍스 크리살리아 등의 이퀘스트리아와의 승리 후 트리

     

    초기에는 산업 + 올레니아/북극곰 정복 트리와

    군 조직 개편 트리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중점들은 모두 잠겨 있을 것이다

     

    육군, 공군, 해군 트리는 군 조직 개편 트리가 완성되면 잠금 해제 된다

     

    올레니아가 체인질링에 항복하거나

    또는 그 전에 이퀘스트리아가 체인질링과 전쟁을 하게 된다면

    이퀘스트리아 정복 트리가 해제된다

     

    팍스 크리살리아 트리는 이퀘스트리아가 항복한 경우, 잠금이 해제된다

     

    - 산업 + 북극곰 공동체/올레니아 정복 - 

    첫 번째 중점은 크리살리아의 지도 하에 군락을 통일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올레니아와 북극곰에 대한 투자 뿐만 아니라 연구 슬롯을 여는 산업 트리까지 이어진다

    전쟁을 위한 트리를 풀려면, 올레니아와의 거래가 필요하다

    - 군 조직 개편 트리 -

    군 조직 개편 트리는 약화된 군대의 조직 개편을 긍정적인 국가 정신으로 대체하게 만든다

    체인질링 학파그리폰 학파 사이의 선택은 각각의 국가 정신을 부여하는데

    체인질링 학파는 공격 보너스에 초점을 맞추고

    그리폰 학파는 방어 보너스에 초점을 맞춘다

    - 육군/해군/공군 트리 -

    군사 트리는 군 조직 개편 트리에서

    체인질링 학파 또는 그리폰 학파가 완료될 때까지 시작할 수 없다

    각 트리는 장비, 연구 보너스 및 국가 정신을 제공할 것이다

    - 이퀘스트리아 정복 트리 -

    정복 트리는 주로 이퀘스트리아와의 불가피한 전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군대를 이끌다는 이 트리의 중심 중점이다

    완료하는데 100일이 걸리고, 수동으로 취소할 수 없으며

    완료할 시, 체인질링 랜드는 자동으로 이퀘스트리아에 전쟁을 선포한다

    이퀘스트리아가 내전으로 붕괴된다면, 그 중점은 체인질링이 이퀘스트리아의 모든 내전 참여자에 대해

    전쟁을 선포하도록 효과를 낼 것이다

     

    죽음이냐 불명예냐 같은 중점은 전쟁이 시작되어야 선택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성공을 돕는 전시 국민 정신을 제공한다

     

    일단 이퀘스트리아와 전쟁을 할 경우

    이퀘스트리아 침투 중점은 이퀘스트리아에 첩보원을 보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이퀘스트리아에 부정적인 국민정신을 줄 첩보 작전을 해금할 것이며

    이것은 이퀘스트리아가 많은 정치력을 소모하지 않는 한, 빠르게 제거 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체인질링은 높은 곳의 스파이들을 통한

    또 다른 첩보원 작전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작전이 성공한다면, 체인질링은 첩보원 네트워크 국가 정신을 획득하여

    일일 정치력 획득 0.15, 연구 속도 +5%, 작전 탐지 확률 -0.25%를 부여받는다

     

    스탈리온그라드와 노바 그리포니아로부터 취할 수 있는 전쟁 목표도 있고

    이퀘스트리아가 항복한 후에만 이용할 수 있는

    펭귄과 야크에도 전쟁 목표를 얻을 수 있다

    - 팍스 크리살리아 트리 -

    체인질링의 팍스 크리살리아 중점 계통도

    이퀘스트리아 군대가 체인질링에 의해 무릎을 꿇었어도

    아직 전쟁은 끝나지 않았다

    군락에서 축하 행사가 울려 퍼지더라도 

    시민들은 점령군에게 저항하고 있으며, 특히 조화 세력은 항상 가시 같은 존재이기 때문이다

    크리살리스 여왕은 팍스 크리살리아를 선포했지만

    새로 얻은 영토를 지키는 체인질링들은 진정한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아버렸다

     

    일단 이퀘스트리아가 항복하고, 당신이 그들의 모든 영토를 소유하게 되면

    체인질링 랜드는 게임 플레이의 두 번째 단계가 시작될 것이다

    이 부분은 전쟁 관련한 중점은 별로 없고

    다만 통합과 억압에 관한 중점이 많기에

    첫번째 부분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플레이어로서는 올바른 디시전 선택과 준비만이 핵심이 될 것이다

     

    중점 트리는 대략 6개의 영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사랑 수확(사랑 수집 서비스)

    산업 확장(여왕을 위한 하수인)

    저항 억제(높은 탑의 규칙)

    점령지 통합(군락의 승리)

    대관식(왕관의 보석)

    에버프리 숲의 상황(에버프리 정복)

     

    현명한 방법은 이 영역들 중 한두 곳에만 집중하지 말고

    순간 마다 필요한 곳에 전략적인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이 중점 트리에서 플레이어의 주요 목표는 점령지 통합 디시전을 해제하고

    반 체인질링 국가 정신을 약화시키기 위한 점수를 수집하며

    점령을 더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국가 정신과 보너스를 얻는 것이다

     

    사랑 수확 - 이 부분은 위에 설명한 사랑 수확에 대한 중점이다

    이 중점 트리에 집중하면, 사랑 추출 및 소비의 효율성이 증가될 것이다

     

    산업 확장 - 팍스 크리살리아 트리의 산업 부분은 다소 적으며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더 이상의 공장을 원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이 중점들은 정복된 이퀘스트리아의 영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산업을 증가시키며

    여기엔 증원된 진압대를 희생시키며, 더 많은 자원을 제공시키는

    새로운 점령법과 생산을 증가시키는 국가 정신이 포함된다

     

    저항 억제 - 이름 그대로, 이 부분은 이퀘스트리아의 조화 저항을 억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반란을 다루는 데 필요한 상당한 양의 점수가 이 중점에 위치해 있으며

    동시에 순응도를 증가시키고, 저항도를 감소시키며

    두 가지와 관련된 국가 정신을 얻게 해준다

    또한 이 중점들 중에서 억제에 보너스를 제공하는 여러 가지의 숨겨진 기술을 연구시켜 준다

     

    점령지 통합 - 이 부분의 효과 중 일부는 완료 직후에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지만

    사용할 수 있을 때는 매우 중요하고 실질적인 버프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이퀘스트리아의 점령에 관련된 값과 군사 연구 보너스

    그리고 저항을 낮출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국가 정신이 포함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중점은 지역 위원회이주 계획 준비

     

    지역 위원회는 동명의 새로운 점령법을 해제하는데

    이것은 점령지의 평균 저항이 30%이하이며, 순응도가 30% 이상일 때만 사용할 수 있다

    지역 위원회가 시행된다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부여된다

     

    지역 자원 +10%

    지역 공장 +15%

    저항 목표 -15%

    저항 감소 속도 +25%

    요구 되는 진압대 -50%

    일일 순응도 증가 +0.005%

     

    이주 계획 준비는 이주 계획 확장 디시전을 해제한다

    이것은 위에 이미 설명했으니 참고

    이러한 결정은 저항으로부터 더 빠르게 자유로워질 수 있으며

    국가가 인력을 더 많이 얻을 수 있게 해준다

     

    - 대관식 -

    잠금이 되어있다거나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관식은 일반적으로 이퀘스트리아가 지역 위원회 점령 법에 있을 때

    마지막으로 수행되어야 할 부분이다

    이 중점은 크리살리스가 캔슬롯에서 이퀘스트리아의 황후 대관식을 준비하기 위한 것을 다룬다

    만약 이것이 잘 된다면

    1002년의 실패와 굴욕은 마침내 사라질 것이고

    팍스 크리살리아는 앞으로 천 년 동안 체인질링 종족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것이다

     

    - 에버프리 숲 -

    에버프리 숲의 시작 상황

    팍스 크리살리아 중점 이후, 약 1년 반이 지난다면

    '에버프리에서의 후퇴'라는 이벤트가 촉발될 것이다

    에버프리 숲에서 시작된 괴물과 파르티잔들의 공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이 지역에 주둔하고 있던 군대가 급격히 퇴각해버린다

    이것은 에버프리 숲두 자매의 성이라는 국가를 만들게 되는데

    에버프리 포레스트의 경우 체인질링이 외교적으로 교류할 수가 없다

    에버프리 정복 중점이 곧 해금될 것이다

     

    에버프리 정복 중점을 찍지 않으면

    '혼돈에 빠진 에버프리' 이벤트가 약 2개월 후에 촉발될 것이다

    에버프리 숲은 진정한 형태를 드러내는데

    그것은 제코라의 저항이였으며

    그것은 십여개의 사단을 데리고, 체인질링에 전쟁을 선포할 것이다

     

    마녀 제코라의 지도 아래

    마법을 사용하는 파르티잔들은 체인질링에 대항하는 전술을 펼치고

    괴물들은 숲을 가로질러 깽판을 치면서, 숲을 정글로 바꾸어 나갈 것이다

    체인질링 군대는 중앙 이퀘스트리아에 대한 통제력을 상실하기 전에

    에버프리 숲을 억제할 수 있는 시간이 두 달 남짓이라고 추정했다

     

    -- 에버프리와의 전쟁 --

    에버프리 포레스트는 플레이어가 저들을 굴복시키기 위해

    전차나 보병을 보낼 수 있는 나라가 아닌데

    그 이유는 에버프리 숲 지대는 엄청난 페널티가 걸려 있기 때문이다

     

    공중 임무 효율성 -150%

    항공기 사고 기회 +150%

    사단 속도 -150%

    사단 방어 -150%

    사단 공격 -150%

    사단 소모 -???-

    조직력 -150%

    병에 걸릴 확률 +150%

     

     

    간단히 말해서

    여러분이 뭘 끌고 와도

    그들은 즉시 조직력을 상실해버리는 바람에

    제코라의 사단이 '툭' 치기만 해도, 그대로 소멸해버리고 말 것이다

    하지만 제코라의 사단만은 에버프리 숲의 특성을 받고 있지 않는다

    제코라는 다음과 같은 저항 국가 정신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사단 조직력 +25%

    정찰 +25%

    사단 회복력 +25%

    항복 제한 +25%

    사단 공격 +25%

    사단 방어 +25%

    에버프리 숲의 모든 패널티를 입지 않음

     

    또한 제코라는 에버프리 숲 지형 특성으로부터

    핵심 영토 보너스, 사단 방어 +25%를 받는다

     

    숲의 빠른 성장은 특별한 매커니즘으로 달라지는데

    전쟁이 시작된 후, 매일 한 번 에버프리 숲이 통제하는 주 옆에 있는 프로빈스는

    즉시 숲의 통제 하에 들어가게 될 것이고

    이 지방들도 에버프리 숲 지형 특성을 얻게 될 것이다

     

    저들의 확장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에버프리 포레스트 옆에 있는 모든 프로빈스에

    사단을 배치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에버프리 진압 --

    체인질링은 에버프리의 성장을 억제하여

    제코라의 저항을 뿌리뽑을 기회를 갖기 위해

    마법의 힘을 분쇄할, 필요한 모든 군사와 첨단 기술을 사용할 계획이다

     

    에버프리 숲의 진압은 숲 길들이기라는 임무로 시작된다

    이 임무는 60일 동안 지속되며, 실패하면 에버프리 숲은 체인질링군을 제압하고

    철수 하도록 강요받을 것이다

    그것이 성공적으로 완료된다면, 체인질링은 에버프리 숲의 확장을 중단시키고

    파르티잔들을 뿌리 뽑을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숲을 길들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제조건이 필요한데

    체인질링은 캔슬롯을 완전히 통제해야함

    녹색 작전, 황색 작전, 적색 작전 중점은 반드시 완료되어야 함

    더치브루치 작전 또는 페르나우프 작전의 디시전이 완료되어야 함

    체인질링은 어떠한 것도 타협해서는 안됨

    (녹색, 황색, 적색 작전에서 등장하는 이벤트)

     

    녹색 작전 - 체인질링은 숲을 이겨내기 위해 고엽제인 육식성 이끼 포자를 다량 배치할 것이다

    그것은 체인질링 종족 기술 트리에서 마법탄을 연구하면 쓸 수 있다

    이 중점에 의해 촉발된 이벤트에서, 산업가인 피니쿠스 페잘리약스 소장에게

    현재 군대가 사용하고 있는 이끼 포자가 약한 것이며

    더 강한 변종을 가지고 있음을 알려줄 것이다

     

    원래의 포자를 고수하는 것은 전략을 손상시키는 반면

    더 나은 변종으로 전환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

     

     

    황색 작전 - 체인질링은 에버프리 숲에서 핵무기를 폭발시킬 것이다

    기술 트리에서 공학 연구에서 원자 기술을 연구해야 할 것이다

     

    이 중점에 의해 촉발된 이벤트에서, 크리살리스 여왕은 핵무기의 표적을

    목표지인 두 자매의 성을 보존하기 위해, 목표지를 바꿀 것을 명령할 것이다

     

    플레이어가 목표를 변경한다면, 전략을 손상시키는 반면

    원래 타격하기로 했던 목표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적색 작전 - 체인질링은 숲을 불태우기 위한 화염폭격을 시작할 것이다

    이것은 최소 400대의 전투기, 400대의 전략 폭격기, 800대의 전술 폭격기가 필요하다

     

    이 중점에 의해 촉발된 이벤트에서, 피니쿠스는 야크에게 

    미래의 과학 연구를 위해, 숲의 일부를 보존해 줄 것을 요청할 것이다

    하지만 약스는 필요한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숲을 막는 것이라고 말하며, 그의 요청을 거절할 것이다

     

    피니쿠스의 편을 들고, 폭격을 축소하는 것은 전략을 위태롭게 하는 반면

    약스의 편을 들고, 폭격을 축소하지 않는 것만이 더 나을 것이다

     

     

    디시전

     

    더치브루치 작전 - 체인질링은 장갑열차와 전차로 구성된 장갑부대를 만들 것이다

    이를 위해선 장갑열차 군단 중점이 완료되어 있어야 할 것이며

    이는 지휘력 30, 정치력 25, 그리고 14일의 시간이 소요된다

     

    페르나우프 작전 - 체인질링은 엘리트 특수부대와 함께 정찰 작전을 시작할 것이다

    이를 위해선 야크트코만도 여단 중점이 완료되어 있어야 할 것이며

    지휘력 30, 정치력 25, 그리고 14일의 시간이 소요된다

     

    -- 에버프리 없애기 --

    플레이어의 노력 끝에, 숲은 체인질링의 공격에 버티지 못하고, 많은 너프 특성을 잃게 되었다

    하지만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제코라의 파르티잔들은 마지막 수단으로 자신들의 나라를 위해

    많은 수의 사단을 생성할 것이다

     

    최후의 승리를 얻기 위해서

    체인질링은 에버프리와 두 자매의 성 모두의 프로빈스를 한꺼번에 차지해야 한다

    두 지역 모두 끊임없는 저항세력을 낳을 것이기 때문에

    두 지역 전체를 수비하는 것만이 100% 점령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렇게만 된다면, 제코라는 완전히 항복하고

    자동으로 체인질링 랜드에 다시 합병될 것이다

     

    -- 에버프리를 이기지 못했다면? --

    만약 숲 길들이기를 60일 안에, 완료하지 못했을 경우

    제코라의 저항은 자동적으로, 포니빌, 서머데일, 프로기 보텀 보그, 램블링 락 릿지를 합병하고

    체인질링과 백색 평화를 맺을 것이다

    에버프리 숲은 분리된 국가이기 때문에

    체인질링은 더 이상 그것들과 상호작용이 불가능하며

    다시 그들을 합병하거나, 전쟁을 걸려는 시도를 할 수 없을 것이다

     

    팍스 크리살리아 스토리

    팍스 크리살리아 중점 트리에 있는 거의 모든 중점은

    체인질링 점령 하의 이퀘스트리아 사회를 설명하는 이벤트 또는 이벤트 체인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이벤트는 캔슬롯 위원회의 5명 회원인

    약스 소장, 마르실리오 상급 의무대장, 알시페 중령, 피니쿠스 페잘리, 세컨드 윈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팍스 크리살리아를 플레이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캔슬롯 위원회 회원들은 결정을 내릴 것이며

    이러한 결정의 결과는 서로간의 이익을 다툴 뿐인것 같지만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들이 충돌하고 가시적인 변화를 일으키면서

    더 큰 이야기가 풀어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크리살리스 여왕의 대관식 같은 경우 플레이어가 결정하는 것이 끝났음을 의미하겠지만

    약스와 그들 주변의 이야기의 진정한 끝과는 거리가 멀 것이다

     

    팍스 크리살리아 하의 체인질링과 이퀘스트리아의 미래는 바꿔질 수도 있다

    만약 이벤트가 잘 연결된다면 말이다....

     

     

    또 다른 경로 - 소랙스의 배신

    소랙스의 중점 계통도

    소랙스의 배신에 중점을 맞춘다면

    체인질링에서 내전을 시작할 것이다

    조화주의의 리더인 소랙스는 이퀘스트리아와 그 너머에서

    조화를 적극적으로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조화 중점 트리를 가지고 있다

    지도자

     

    크리살리아 여왕 소랙스 골드 머핀 시노비알
    우월주의 조화주의 공산주의 비동맹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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